구글 블로그 시작하기

구글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차례대로 글을 보시면 구글 블로그를 멋있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는 차별화된 블로그스팟 한 번 운영해 보시죠.

그런데, 블로그스팟이라고요? 구글 블로그 아닌가요

구글 블로그와 블로그스팟은 같은 것입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라서 구글 블로그라고 부르지만, 접속 사이트 이름은 blogger이기 때문에 구글 블로거라고도 부르죠. 

그리고 기본 제공되는 블로그의 주소는 blogspot.com의 도메인을 갖고 있어서 블로그스팟이라고도 부르는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 시작하기

구글 블로그 시작하는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차근차근 하나씩 작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래 링크된 글들 (이후에도 글은 지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참조하셔서 구글 블로그 한 번 해 보세요.

구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가장 불편한 점은 이미지를 넣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가능한 적은 글들을 작성할 때 구글 블로거를 사용하세요.

이런 글을 쓰고 벌써 5개월째인데 여전히 블로그스팟 애드센스 승인은 안 납니다. 이유도 없는 거절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의 애드센스 신청하는 플랫폼 자체가 뭔가 밴을 당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도 승인이 안 나고 있으니까요.

구글 블로그 글쓰기

구글 블로그에 글쓰기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노션을 이용한 것입니다. 노션에서 작성하고 구글 블로그에 갖다 붙이면 아주 깔끔하게 잘 복사가 됩니다. 이 방식으로 글을 쓰면 구글 블로그 에디터가 매우 사용하기 불편한 것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스팟의 단점이 에디터에서 글을 쓰다보면 기본 값이 단락 형식이 아닌 일반으로 지정될 때가 많이 있다는 것이에요. 에디터에서 그 부분이 필요할까요? 이미지 때문에 넣은 것 같기는 한데, 참 불편합니다. 이런 부분을 쉽게 극복하는 방법이 바로 노션에서 글쓰기입니다. 노션으로 글을 써 보세요. 노션으로 글쓰기 연습도 해 봤는데 쓸만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