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오래 하려면 최소한 HTML, CSS는 배우세요

블로그를 오래하고 제대로 하시려면 최소한 HTML, CSS는 배우세요.

배우기 어렵지 않냐고요? 영어 알파벳만 읽을 줄 아시고 단어를 몇 개 아는 수준이면 다 배울 수 있습니다. 

strong 뜻이 뭔지 아시죠? 그럼 이미 HTML 과 CSS 에서 태그 하나 배운 겁니다.

여기서 배우세요

추천할 만한 곳은 바로 '생활 코딩'입니다.

- 생활코딩 HTML편 보러가기

- 생활딩 CSS편 보러가기

어차피 평생 학습입니다. 블로그를 한다고 글만 쓰는 것이 끝이 아니지요. 그렇게 글만 쓰고 싶으면 브런치를 하세요. 브런치에도 그냥 글만 쓴다고 노출이 잘 되는 것은 아니긴 하지만요. 그나저나 브런치도 4개나 개설을 해 놓고는 활용을 너무 안하네요. 백링크로는 써먹어야 되는거 아닌가요.

노션으로 글을 쓴 이유가 그렇게 백링크 작업하기 조금 더 수월하려고 한 것인데 너무 게을렀습니다. 하루는 날잡고 백링크 작업 위주로 글을 좀 써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저품이 온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구글 저품이 없을 것 같은 곳에서 글을 써 봐야지요.

말로만 공부

저도 사실 말로만 공부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실천이 왜 이리 안 될까요. 다른 사람들도 회사 다니면서 하는데, 핑계만 대고 시작을 안하는 것은 떳떳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공부하면서 안 되는 것을 기록하던가 하는 방식이 조금 필요한 것 같네요.

코딩은 결국 필요한거 같아요. chatGPT와 구글 AI까지 합류하면 블로거들이 설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럴 수록 본질에 집중해야 합니다. 본질은 결국 이길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1 댓글

  1. 컴알못인데 마음에 와 닿는 글이네요. 배우고 싶은데 잘 되지 않네요. 좋은글이 너무많고 도움이 되는 글이 너무 많네요.

    답글삭제